[2019 세계인의 날 참여] '우리의 재능을 나누며 주민과 함께해요!' > 자립 역량 기르기 (Living Safely)

본문 바로가기

자립 역량 기르기 (Living Safely)

Program

자립 역량 기르기 (Self-reliance ability)

[2019 세계인의 날 참여] '우리의 재능을 나누며 주민과 함께해요!'

페이지 정보

작성일   2020-12-09

본문

[2019 세계인의 날 참여]

 여기 대한국에 있어요. 


2019년 세계인의 날 행사에 안산 난민 공동체도 함께 하였다. 사전에 어떤 부스를 운영하면 좋을지, 지역주민들과 어떻게 함께 할 것인지 고민하였다.
무언가 지역주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고 싶었고, 그러면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걸 찾아보았다. 그러다 당사자들은 모두가 보편적으로 잘 할 수 있는 머리 땋기를 선택하였고, 미술에 재능 있는 당사자는 해나를 선택하였다. 당사자들은 이태원 가게에 직접 방문하여 머리 땋을 재료들을 직접 준비하는 열정도 보여주었다.
 

행사 당일 당사자들은 오전/오후로 나누어 준비를 하였고, 각자 의자 하나씩을 담당하여 참여한 지역주민들을 손님으로 맞이하여 머리 땋기와 해나 활동을 진행하였다.

지역주민들은 정말 특이한데, 예뻐요.”, “다들 헤어 디자이너 같아요. 비싸게 주고받아야 할 것 같아요. 예쁘게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.” 등의 반응을 보였다.
 

기꺼이 재능을 나눈 당사자들도 이렇게 해줄 수 있는 기회가 또 있으면 좋겠어요.”, “재밌어서 힘들지 않았어요.”라며 긍정적인 반응과 지속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보였다.
 

당사자들이 열심히 나눔을 하는 동안 부스 한 편에는 난 여기 대한민국에 있어요.’ 부채 나눔인식개선 판넬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으로서 난민이 함께 살아가고 있으며 함께 하자는 메시지를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하였다.


* 첨부된 사진과 글은 모두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의 소유로 임의 다운로드 및 공유 시 행위자는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.  


청소년센터 소개

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

대표자: 이승미TEL: 031-599-1770~1786FAX: 031-599-1799

(15385)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정로 26(초지동, 안산글로벌다문화센터)